티스토리 뷰

김건모 - 미련 명곡 다시듣기

뚠뚜이 2017. 7. 7. 10:16

김건모 - 미련 명곡 다시듣기

 

스마일뮤직이에요. 오늘도 날씨가 상당히 많이 흐리네요. 장마의 영향으로 거의 1주일 내내 비가 내렸던것 같은데요. 오늘은 비가 내리면 더욱더 어울리는 노래 한곡 준비를 해보았습니다. 오늘 방문해주신 분들도 안내에 따라서 오늘 소개해보는 노래 바로 한번 들어보시죠.

 

 

 

저도 지금 들어보고있는데요. 김건모 미련은 정규 4집 앨범에 수록이 되어져있던 노래입니다. 정규 4집은 1996년도에 발표를 하셨었습니다. 그러니 약 21년전에 발표가 되어진 노래가 되었네요. 참 오래되었죠?? 하지만 정말 명곡이에요.

 

 

 


이곡은 김건모씨가 직접 작곡과 편곡을 하신 노래입니다. 워낙에 음악적 소질이 대단하신 분이시죠. 피아노도 잘치시고, 노래도 잘부르시는데 작곡 능력도 엄청나십니다. 수많은 히트곡을 직접 작곡한 경우가 많으시더라고요.

 

 

오늘같이 흐리고 비가 오는 날에는 더욱더 잘 어울리는 노래가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 추천을 해드리는 노래 바로 한번 들어보세요. 비가 오면 더욱더 잘 얼리는 노래랍니다. 라이브 영상으로 준비를 해보았는데 역시 라이브도 레전드입니다.


 

최근에는 미운우리새끼에 출연을 하시고 계시죠?? 엉뚱한 매력을 많이 보여주고 계신데요.

 

 

아마도 학생분들이라면 김건모씨가 어떤분인지 잘 모를수도 있을것 같은데요. 1990년대를 대표하는 살아있는 전설이라고 하면 될것 같아요.


 

 

오늘은 조용하고 감미로운 김건모 미련을 준비를 해보았는데요. 위에 라이브 영상으로 감상해보세요. 한번만 들어보면 아쉬워서 계속 계속 듣게 되어지는것 같네요. 저도 피아노 배워서 이렇게 피아노 치면서 노래 해보고 싶다라는 생각도 드네요.

댓글